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로 인한 경남수학문화관이 잠정 운영 중단됨에 따라 수학 체험활동과 수학학습의 공백을 막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가족체험 프로그램인 「방구석 수학」과 「학부모 온라인 수학문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방구석 수학」프로그램은 경남수학문화관 홈페이지로 온라인 수학 체험활동 영상자료를 업로드하여 제공하고, 가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키트(kit)를 각 가정으로 배송하여, 가족이 수학문화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체험수학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체험주제는 ▲4월-허니 컴페이퍼 회전 입체 만들기 ▲5월-정사각형 퍼즐 만들기 ▲5월-칠교 모양 창작 받침대 만들기 ▲6월-피자 정리 ▲6월-스트링아트 만들기 등이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가 있는 도내 가정에서는 수학문화관과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학부모 온라인 수학문화아카데미」는 수학사 교육포럼 최수일 대표의 “가정에서 지도하는 올바른 수학학습법”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여 도내 학부모들에게 수학교육 및 자녀 성장 발달 단계별 수학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강의는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학문화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화순 경남수학문화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참여하는 수학 체험활동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콘텐츠 활용 온라인학습 지원으로 수학학습 공백 최소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경남수학문화관 홈페이지(http://gnse.gne.go.kr/gnmc/main.do)와 대표번호 713-235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