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박재범) 17개 동 주민자치위원장 6명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프로그램 수강생, 직원 등 38명은 지난 11월 28일 광주 동구 도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해 마을사업 우수사례, 시설 등을 견학하고, 서구 치평동 주민자치회에서 개최하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에 따른 주민총회를 참관하는 등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하였다.
광주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각종 마을사업 추진 및 컨설팅을 하고 있는 마을중간지원조직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구 치평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올해 1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제를 발굴하여 선정하는 주민총회에 직접 참관하였다.
주민총회에 참석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은 “멀리 부산 남구에서 오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방문에 감사드리며, 치평동 주민총회를 통해 치평동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으며,
대연3동 전동표 주민자치위원장도 “주민이 직접 마을의제를 발굴해서 발표하고 선정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열정에 감동하였고, 우리 남구 주민자치위원들도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회를 위한 우수한 사례를 많이 배워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광역시 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