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양시는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2020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을 공모한다.
노인복지기금사업은 매년 노인복지기금 예치로 발생하는 이자한도액에서 공모를 통해 적정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1996년 기금조성 이후 현재까지 약 20억 원을 지원해왔고, 내년에는 5,870만 원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특히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자활능력향상 분야를 중점으로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15개 단체 30개 사업에 총 5,130만 원을 지원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야를 발굴.육성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청대상은 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공익단체, 노인복지시설 관련 기관.단체들이며, 지원 분야는 각급 노인단체 운영지원 및 지도육성,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사업, 지역 단위 자립기반 조성 사업 및 자활능력 향상사업, 그 밖에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업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해당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이며, 신청서는 시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는 시청 노인복지과 노인지원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