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김포 사우초등학교(교장 강준희)에서 지난 11월 한 달 동안 특별한 발표회가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이 발표회는 학년별 프로젝트 수업 발표회로, 『꿈마당어울마당』이란 이름으로 운영됐다.
사우초에서는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궁리하여 찾아보고 해결하는 기쁨을 얻는‘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 년 동안 학년별로 4∼6 가지 주제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11월 한 달을 학년별 프로젝트 수업 발표회를 진행한다.
학년별 프로젝트 발표 주제는 1학년의 전통문화 축제, 2학년의 세계여행을 떠나요, 3학년의 책이 있는 삶, 이야기Talk!! 마음 통통通!!’, 4학년의 환경 프로젝트 자연과 함께, 5학년의 역사 속에서 나를 만나고 함께 성장해 가는 우리, 6학년의 세계 문화 프로젝트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으로 학년 특색이 다양하게 반영되었다.
지난 11월 28일(목)에 진행된 2학년 프로젝트 수업 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세계 여러 나라 탐방에 빠져 아이 스스로 준비하고 더 찾아보는 모습을 보며 부모로서 흐뭇했다. 재미에 푹 빠져 공부하는 것이 눈에 보였다.”며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사우초는 학생들의 배움의 영역을 확장하고, 아이의 자율성을 믿어주는 교육, 진정한 성장으로의 초대를 위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김포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