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에서 장현국 도의원(더민주 농정해양위/수원7)은 11월 29일(금) 매탄동에 위치한 동수원중학교 운영위원 5명과 “동수원중학교 체육관 건립 건의”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학교운영위원회 요청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유정희 위원장 그리고 학부모회장님을 비롯한 운영위원들은 동수원중학교의 오랜 숙원사업인 체육관 건립을 위해 지역 도의원에게 가장 먼저 면담 요청을 하였다고 밝혔다.
운영위원들은 최근 기후변화(미세먼지, 폭염, 한파 등)로 인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 부족 및 체력 저하, 배드민턴, 탁구 등 실내스포츠를 배울 수 없는 교육 불평등, 지역별 체육 인프라 격차 등의 문제를 제기하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체육관 건립이 꼭 필요함을 호소하였다.
이에 장현국 도의원은 학부모들의 의견에 동감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학생들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과 관계없이 충분한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육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들과 학생들도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호소하고 있으며 체육관 건립과 향후 지역주민들의 활용방안 등에 대해 도의원, 학교운영위원,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희망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78 경기문화재단 6층에 위치하며 전문상담관이 도의원,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으로 지역민원 해결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