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청소년운영위원회‘그린나래’는 지난 11월 9일과 30일 2회에 걸쳐 타 청소년 기관 운영위원회와 교류활동을 가졌다.
지난 11월 9일에는 의왕시청소년술녀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서초유스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3개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만났으며, 30일에는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활동 시간을 마련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친목을 다졌다.
이번 교류활동은 기관 라운딩을 시작으로 시설 모니터링, 상호 활동협약 체결 등을 진행한 뒤, 각자의 기관에 대한 활동발표를 통해 서로의 정보를 교류했다.
또한, 친목활동으로 모둠별 복불복 음식 만들기 활동을 함께 하며 서로간의 우정을 쌓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다른 지역에서 나와 같은 활동을 하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 무척 즐거웠고, 서로의 활동 정보나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나눌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민재 관장은“수련관의 대표 자치기구라고 할 수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교류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역량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활동 기회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보다 많은 경험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