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달 19일부터 29일까지 시청 제1별관 평생학습관에서 총 4회에 걸쳐 평생학습동아리의 성장을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나와 너 너머, 우리를 찾아가는 시간’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관내 50여개 평생학습동아리에서 250여명이 참여했다.
연수는‘성장하는 평생학습동아리의 조건, 소통 & 갈등관리’,‘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 워크숍’,‘영화 속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7원리’,‘신규 평생학습동아리 비전 수립 워크숍’등 동아리 운영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나눠 구성됐으며, 각 동아리 회원들은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참여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회원은“영화 속 주인공들의 언어적 표현과 행동을 감상하며 동아리 내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연수를 통해 배려·몰입·언행일치 실행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날 신규 학습동아리 비전수립 워크숍에 참가한 한 동아리 대표는“동아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그동안 방법을 잘 몰랐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비전을 수립하게 되어 답답함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자발적인 학습공동체인 평생학습 동아리야 말로 평생학습의 꽃이라 할 수 있다”면서“앞으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평생학습 동아리가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시에 거주하는 성인 5명 이상, 월 2회 이상의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통해 자체적인 활동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모임을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로 인정하고 있으며, 등록된 학습동아리는 동아리 지원사업, 학습동아리 연수, 시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평생학습동아리 등록은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