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은 2월 20일(수)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의 영양(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실무 교육으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 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이하 NEIS 표기) 급식시스템 사용자 전달연수,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관리 교육, 학교급식 기본 지침인 2019년 학교급식 기본방향과 청렴도 향상 방안을 안내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용인중학교 박해윤 영양교사가 새롭게 변경되는 ‘나이스(NEIS) 급식시스템’사용자 전달연수를 통하여 학교 현장적용의 효율을 높이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두 번째 시간에는 교육부 ‘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서’의 공동저자인 숭의여자대학교 정민재 교수가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관리’라는 주제로 식중독 방지에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위생관리 방법을 강의하였다.
마지막으로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송영희 급식담당이 2019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전달하고 소통을 통한 학교급식의 청렴도 향상 방안을 제시하며 연수를 마무리 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은 “학교급식의 위생·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학교급식의 식중독 예방과,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급식 소위원회 및 학부모 모니터링 활성화 등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