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일자리센터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2019년 제3회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에 응시한 교육생 17명 중 8명이 최종합격하는 성과를 올렸다.
동두천시는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2차 실기과정에 대비하여,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왔다.
실기시험 합격자가 30% 내외인데 반해 이번 시험에서 50% 가까운 합격생을 배출한 것은 교육을 자격증 취득 전문 업체에 위탁하고,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강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해,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간 낭비의 최소화함과 동시에 접근성을 높여, 학습효과를 높였다.
이번 수강생들은 대부분 경력단절 여성층으로서, 육아 등으로 직장을 떠나 있다가 새로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육생 모집공고를 보고 도전하게 된 직업훈련생들로, 직업상담사로 취업하게 되면 안정된 일자리가 보장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동두천시는 청년 및 4050세대를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안정된 더 나은 일자리 취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