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월 26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열린‘예비 중1을 위한 2019 학령기전환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특강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의 올바른 이해와 학습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상급학교로의 진학에서 오는 불안감과 걱정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이창수 오산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자유학년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과정 등에 대해서 실제 학교현장 사례를 토대로 설명했고, 박인연 EBS중학프리미엄 자기주도학습 전문강사가 학생 개인의 성향에 따른 공부습관 및 공부전략, 플래너, 예·복습노트 작성법에 대해 설명했다.
특강을 들은 예비중 학생은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와 중학교 공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알았고 공부 방법도 알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고,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부모의 성향에 따른 공부법이 인상 깊었다. 체계적인 공부 방향을 잡는데 부모로서의 역할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 관계자는“학교급이 바뀌는 이 시기는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학습은 기폭제와 같다”며 “오산의 아이들이 상급학교 진학에 불안감을 가지지 않고 자기만의 학습법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는 11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오산시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예비 고1을 위한 학령기전환 특강’을 진행한다. 강의시간 30분전 선착순 입장으로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031-8036-69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