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사장 최욱)는 최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2020년 의왕도시공사 주요사업계획서’를 수립, 시민중심의 경영참여 확대에 나서고 있다.
공사는 이번‘2020년 의왕도시공사 주요사업계획서’수립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주민혁신참여단을 참여시켰다.
주민혁신참여단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공사의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9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공사의 혁신업무 및 정책방향 등 공사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자문 및 의견수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주민혁신참여단은 이번‘2020년 의왕도시공사 주요사업계획서’수립과정에 참여해 감사경영·개발사업·대행사업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사업계획서를 검토하고 의견을 건의했으며, 공사는 총 16건의 의견을 수렴해 해당 부서 종합검토 후 최종 사업계획서에 반영했다.
공사는 향후 주민보고회를 열고 2020년도 사업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최욱 사장은“주요사업계획서 수립과정에 주민혁신참여단이 참여하면서 주민중심의 경영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면서“앞으로도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도시공사가 주민과 함께하는 혁신 선도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