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동안초등학교(교장 이영애)는 27일 등교시간에, 학생자치회가 주도한 <동안 훈훈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동안초 학생들이 뽑은 기분 좋은 글귀를 라벨지를 이용해 핫팩에 붙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동안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사전 회의를 통해 <동안 훈훈 캠페인>의 내용을 기획하고, 우정·질서·규칙과 관련한 문구, 그 외 학생들이 함께 나누고 싶은 문구를 선정하여 핫팩에 붙이는 활동을 했다.
행사 당일에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미리 준비한 핫팩과 스마일뱃지, 간단한 간식들을 나누어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거나 칭찬하는 말을 전했다. 친구들로부터 받은 따뜻한 핫팩, 기분 좋은 글귀 등과 함께 등교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행복한 웃음을 볼 수 있었다.
등굣길에 핫팩을 전달받은 한 학생은 “추운 등굣길에 따뜻한 핫팩을 받아 따뜻하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오늘 하루는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영애 교장은 “학생 자치회가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공동체의식을 기르고 학교폭력예방 및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협력, 주체성 등의 다양한 인격적 소양이 길러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