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단풍미인쇼핑몰의 농특산품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지난 21일부터 3일간 대구광역시 EXCO 전시장에서 열린 ‘K-Food EXPO 대구 국제식품 산업전’에 참가했다.
‘K-Food EXPO 대구 국제식품 산업전’은 대표적인 국제 박람회로 식품산업 최신 정보, 식품 산업체의 국내·외 판로 확보 등 최상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래 먹거리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수출과 내수 상담, 식품 세미나 등도 함께 진행됐다.
시는 전시회에서 단풍미인쇼핑몰 12개 업체의 귀리 찹살떡, 쿠키, 쌀, 한과, 도라지 등 32개 상품을 전시했다.
더불어, 전국의 방문객에게 단풍미인쇼핑몰 리플렛과 휴대폰 그립 등 홍보용품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1천 800여만 원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
특히 자생차 시음 행사와 꿀, 누룽지 시식 행사는 전시장을 찾은 세계인에게 뛰어난 맛과 우수한 품질로 호응을 얻었다.
단풍미인쇼핑몰 협의회 조영숙 회장은 “단풍미인쇼핑몰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박람회 등에 참여해 농특산품 판로를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단풍미인쇼핑몰 상품관 운영과 정읍 농특산물 홍보, 판매로 지역 농산물의 이름을 떨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