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회장이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로 구성된 '온새미로'가 우리지역 전통시장의 매력 알리기에 나서 화제다.
진천교육지원청 진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생거진천교육발전공동체와 함께 한 이번 활동에서는 ‘우리동네 시장홍보단’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천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생거진천전통시장의 홍보 영상 및 홍보물 제작 등을 진행했다.
생거진천 전통시장 상인들은 청소년들이 시장을 방문 할 때마다 따뜻한 시선으로 격려하며 인터뷰에도 성실히 응해 주는 등 청소년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했다는 후문이다.
이렇게 진행한 하반기 활동에 대한 결과 발표회가 27일 생거진천 전통시장 특판장에서 개최됐으며 시장상인 및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 됐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우리동네 시장홍보단 청소년들이 함께 전통시장 알리기에 적극 참여한 만큼 생거진천전통시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지역 대표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관내 4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 학습, 전문체험, 민주시민, 진로, 창의융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캠프, 주말체험,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