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춘양면에 자리 잡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산림 특성화고인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학교장 이윤형)는 2019년 11월 18일(월)부터 7박 8일간의 2019년 산림분야 특성화고 우수학생 9명에 대해 인도네시아 해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해외 연수는 산림고 학생의 글로벌 역량 및 산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KTH 코린도 기업과 사업지를 견학하였다. 해외 연수 활동 내용으로는 산림 기업의 경영 방향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코린도 본사를 방문했으며, 목재 생산과 이용 및 가공 방법을 탐색하고 학생들에게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빵갈라분에 위치한 코린도 사업지(양묘, 조림, 생산, 가공 공장-우드 칩, 팰릿, 바이오매스 발전-, 조직배양실)를 견학하고, 직접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국내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산림 프로그램과 열대 우림목의 생산과정등을 견학하여 학생들의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일정을 계획하여 진행하였다.
해외 연수에 참가한 이재호 학생은 "7박 8일 해외 연수를 통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산림 분야 대기업의 다방면 활동을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산림 경영을 위한 나무 연구와 생산 기술, 실무능력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는 매년 해외 연수 활동을 통해 학생에게 산림의 종합적인 지식과 기술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전문 산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학생에게 다양한 산림분야의 실무 능력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