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하용길)는 2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교육실(온산읍 덕남로 5)에서 이선호 군수와 간정태 울주군의회의장, 이구섭 울주군시설 관리공단이사장 등과 지역사회 연계기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 학부모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사업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9년 사업 실적 및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특히 청소년동반자 연계 사업의 우수사례를 영상 시청함으로써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사회적 필수 역할을 강조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2020년 계획 마련에도 좋은 지침이 되었다.
아울러, 이날 꿈드림 졸업식도 함께 진행됐다. 6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학사모를 썼다.
한편 울주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복지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위기 청소년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 청소년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과 사회진입으로의 재도약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센터장을 겸하고 있다.
이선호 군수는 “청소년을 꿈과 자기 계발의 기회를 보장하고, 사회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이 힘을 합쳐야 할 부분이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