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최종환 파주시장·정학수 파주시장애인복지관장)는 27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종환 파주시장을 포함해 협의체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증진, 복지 현안 사항을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이날 회의에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 변경안과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예산변경사항 등을 반영해 일부 변경됐으며,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틀 안에서 현재의 여건진단에 따른 보완 및 상세한 추진방안을 담아 수립됐다. 확정된 내용은 파주시의회 보고를 거쳐 경기도에 제출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공무원들이 협력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포용적 복지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민·관이 협력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년)의 연차별 시행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점검할 계획이며 ‘함께 누리는 평화복지 파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