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 이하 경기관광고)는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체험형 현장실습을 11월 25일 월요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진행했다.
미래의 호텔리어가 되고자하는 본교 학생들이 직접 호텔에 방문하여, 호텔리어 주요 직무 분야 정보 탐색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호텔관광업 채용 흐름을 이해함으로서, 나아가야 할 진로방향을 설계하고자 현장실습에 참여했다.
호텔리어를 꿈꾸는 78명의 학생들은 서울에 위치한 그랜드 워커힐에 방문하여, 그랜드 워커힐의 역사 소개 및 호텔 소개를 들은 후 담당자의 인솔에 따라 객실을 직접 견학하였다. 객실 견학 인솔을 담당하신 직원 분은 본인이 고등학교 때 호텔체험으로 워커힐을 방문한 후 호텔리어의 꿈을 키웠던 사례를 공유함으로서 본교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객실 견학 후에는 레스토랑으로 이동하여 양식 식사를 할 때의 테이블 매너를 설명받았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테이블보·조명부터 실내의 온도가 주는 촉감의 영향, 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오감에 대해서 더불어 설명함으로 다이닝 에티켓을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셨다.
끝으로 그랜드 워커힐 인사담당자의 호텔 취업 시 필요한 정보 및 호텔 관광업 채용 흐름에 대한 설명으로 마무리하면서, 학생들은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의지를 확립시킬 수 있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황병권 교장은 “호텔리어를 위한 산업체 체험형 현장실습을 통해 호텔 직무 분야의 이해를 높이고, 진로 설계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쌓고, 나아가 호텔리어가 되고자 하는 취업 의지를 확립시키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