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은 25일(월) 성남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취약계층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을 잇는 통합사례관리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개최했다.
성남교육복지통합사례관리네트워크는 다양하고 복잡한 어려움과 욕구를 가진 학생, 가족이 개별적인 기관이나 전문가, 지역사회 내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아니하고 교내외 자원을 학생 중심, 가족 중심, 지역사회 협력으로 제공할 전달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통합사례관리네트워크 구축 간단회에는 성남시 드림스타트, 수정구청 희망복지팀, 중원구청 희망복지팀,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성남시소아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여하여 교육복지 사례관리 공식기구 구축과 지역 체계들과 소통 및 연계 구조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이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상대를 이해,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단체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향상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통합사례관리네트워크를 통해 학교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가정 및 학교,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