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1월 20일 30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2019년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개 기수로 나누어서 민원 응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SCS아카데미 심은진 강사를 초빙하여 ‘신뢰를 주는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CS(customer satisfaction)의 개념이 단순히 ‘친절’인 시대를 지나 ‘고객의 경험’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하면서 고객 방문의 모든 경험이 그 기관의 이미지를 결정한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아울러, 2019년도 의정부시에서 진행한 전화친절도 베스트 사례를 직접 들려줌으로서 함께 근무하는 직원의 친절함을 직접 느끼면서 민원전화 응대 자세를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인사가 친절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인사도 못하는 공무원이 아닌, 인사도 잘하는 공무원이 되어서 시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