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원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이 ‘제1112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 무대에 오른다. 김병원 회장은 14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목적을 아는 사람은 길을 잃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병원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은 전남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료하고, 동 대학원에서 농업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8년도에 농업협동조합에 입사하여 21년간 근무를 하였으며, 제13~15대 남평농협 조합장, NH무역 대표이사, 농협양곡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고,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회장, 국제협동조합연맹(ICA)글로벌 이사, 제23대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그의 저서로는 '단 한 걸음이라도 함께 가라', '위드하라', '절박한 농심이 나를 깨우다'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60년간 존재가치와 목적을 잃고 방황하던 농협을 10만 임직원과 함께 ‘농업인을 위한 국민의 농협’으로 변화시킨 김병원 회장이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목적 있는 삶이 경영은 물론 우리 인생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가를 함께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