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19년 11월 14일(목) 10시 부터 파주 평화를 품은 집 평화도서관에서 2019년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3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번 협의회는 학부모회 교육기부와 학부모동아리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는 “책보따리 & 이야기보따리”라는 주제로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로 잘 안착할 수 있도록 학부모대표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탐방으로 진행하였다.
이 날은 평화도서관을 찾아 제노사이드 역사자료관, 다락갤러리, 평품소극장, 북카페 등을 관람하였으며, 황수경 관장이 평화전문도서관을 운영하게 된 취지와 도서관에서 평화를 주제로 도서를 갖추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배경에 대해 연수를 들고, 직접 책보따리 활동도 진행하였다.
이 날 참여한 전곡고등학교 학부모는 “책가방이 생기기 전 보자기에 책을 싸서 어깨에 메고 다니던 과거의 모습을 연상할 수 있었다.”고 말하였으며, “보따리 안에 책과 함께 놀이교구가 있어 즐거운 보드게임으로 토론거리가 풍성해져 상호간의 대화를 자연스럽게 펼칠 수 있었고, 앞으로 연천에서 학부모들과 독서동아리에서도 책보따리를 통해 책 속의 주인공을 만나고 이야기보따기를 학생들에게 꺼내 보일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