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중호)은 지난 7일~8일 서정리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리더쉽 프로그램 “우리 함께하는 리더쉽”을 진행하였다.
‘우리 함께하는 리더쉽‘ 프로그램은 리더십을 배우기 앞서 나, 그리고 너 그리고 우리를 알아봄으로 서로 함께 성장하는 리더십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모둠별로 진행되었으며 장점피자, 인물경매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을 함께 한 이승현교사는 “서정리초가 고덕지구 초등학생의 임시 학교로 지정됨으로 전학생이 갑자기 늘어 학기 중간에 조금은 어색했던 학급분위기가 리더십프로그램 달라졌다”고 전했고 서연*학생은 “선생님들, 친구들과 함께 나의 단점을 장점으로 만드니 장점에 자신감이 생겨 좋았고 다양한 활동을 하여 신이 났고 에너지가 넘쳤던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평택YFC/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인성, 리더쉽, 학급 응집력 등)과 다가오는 12월 21일(토) ‘서정 Winter festival’로 청소년들과 함께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며 청소년문화의집 활동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밴드(https://band.us/@sjyouth)에서 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