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미경, 이하 문화의집)은 11월 9일(토) 청소년들의 즐거운 축제 <원평 유스페스티벌>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진로탐색 동아리<진로job이>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한 청소년축제로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문화체험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치조직 간 연합 활동으로서도 주목할 만한 행사였다.
유스페스티벌에서 직업의상체험부스를 운영한 구도연(진로job이 단원)은 “진로탐색 동아리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알게 되었고, 그 중에서 어떤 것이 나와 맞는지 탐색하는 과정이 많은 도움이 됐는데, 오늘은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함께 직업의상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진로라는 주제로 다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힘들긴 했지만 보람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진로탐색활동이 즐거운 놀이로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체험부스 운영을 더 재밌게 기획해 보고 싶다.”며 체험 후 소감을 전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를 운영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서인정은 “체험부스 운영을 하면서 다양한 청소년들과 만나는 과정에서 청소년축제 참여에 대한 소감도 나누고, 앞으로의 기대도 듣게 되어 힘이 났다. 체험부스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체험 뿐 아니라 간단한 볼거리나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면, 더욱 신나는 축제가 될 것 같다는 의견을 주었는데, 이런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년에는 연극동아리 <갈매기>나 댄스동아리 <뉴하이>와 연계하여 공연을 곁들인 축제를 만들어보면 좋겠다.”며 앞으로의 청소년축제 운영방향에 대해 언급했다.
이 날은 원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유스페스티벌 외에도 농업인의 날을 맞아 <청심환>과 <갈매기> 등이 가래떡 나눔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지역민과 청소년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주말 활동이 펼쳐져 모두에게 풍성한 하루였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활동 문의는 ☎031- 656 - 263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