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24일 ‘사랑 나눔 냉장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매월 1회 지역사회단체와 개인 후원자들의 기탁으로 마련한 식료품과 반찬을 어려운 이웃 100여명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로타리클럽 강연금 외 11명의 회원께서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와이푸드테크에서 음료수를, 전진청과에서 바나나를, 전국푸드뱅크(㈜해맑은육가공)에서 돼지등뼈를,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물티슈와 화장지를 후원했다.
익명의 한 주민은 요구르트 등 기탁하는 등 사랑이 가득담긴 물품이 모아져 저소득층에 전달됐다.
특히, 장흥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찹쌀 케이크를, 김서진 유치원생이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시루떡을 후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밑반찬을 준비한 중앙로타리클럽 회원들은 “100인분 이상의 반찬 3가지를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어르신들이 건네는 감사의 인사 한 마디에 피로가 눈 녹는 듯이 사라졌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기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기탁하고 봉사하는 정신을 꾸준히 지켜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랑 나눔 냉장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