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미술교육연구회(회장: 경기관광고등학교 교사 이현준)에서 주관하는 제24회 여주시 학생미술 전시회가 이달 23일 수요일 여주시민회관 전시실(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여주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총 44명)의 색다른 경험과 새로운 시선으로 본 미술작품을 여주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님, 여주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학생대표 홍지수(경기관광고등학교 3학년)는 “이 전시회를 통해 미술활동에 대하여 직업인으로서의 체험을 해볼 수 있었고 나의 미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지역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며 자라나는 학생들의 문화적, 예술적 감수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격려하였고, 이항진 여주시장은 “열과 성을 다하여 그림으로 내면을 표현하고 항상 창의적으로 생각하며 창작활동에 힘써주신 학생들이야말로 여주의 미래이며, 여주를 발전 계승시킬 초석들이라 생각한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전시에는 ‘강천중학교, 여강중학교, 여주제일중학교, 창명여자중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 대신고등학교, 세종고등학교, 여강고등학교, 여주고등학교, 여주제일고등학교’가 참여하였으며 여주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10월 23일 5시 오픈식을 시작으로 10월 29일 화요일까지 전시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