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지난 15일부터 바쁜 업무로 건강관리에 소홀한 직장인을 위해 ‘오피스요가’ 운동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오피스요가 운동교실은 업무현장으로 전문운동강사가 직접 찾아가 시간적 여유가 없어 운동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운동법을 교육해줌으로써 신체활동 부족으로 오는 각종질환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오피스요가 운동교실 ㈜오도텍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 2회(화·목)에 걸쳐 오는 12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직장인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요가, 밸런스워킹 등의 실내운동 및 업무 중간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할 수 있는 책상·의자 등을 이용한 스트레칭, 세라밴드 등 소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로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운동을 실천하는데 동기 부여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례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오피스요가 운동교실을 통해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증진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