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도서관은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襪월의 하늘’을 연다.
襪월의 하늘’은 2010년 정재승 KAIST 교수으 제안으로 시작된 과학자들의 전국적인 도서관 과학강연 기부 행사로,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이루어지며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전국 100개의 공공도서관이 함께 참여한다.
금정도서관에서는 류휘영 핵물리학 박사의 ‘인문학과 과학의 만남’과 이경훈 한국아마추어 천문학회 부산 지부장의 ‘우리 은하수는 어디로 갔을까 ?’등 2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襪월의 태양 관측회’가 열린다.
지역주민 누구나 금정도서관 홈페이지의 온라인 수강신청란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금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지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과학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체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umje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금정도서관 사무실(☎519-561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