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9일(토)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 자원봉사동아리 ‘런닝맨’ , 문화교류기획단 ‘파미레도’ , 교육봉사동아리 ‘TMI’ , 행사기획단 ‘효울림’ , 유기동물봉사단 ‘멍벤저스’) 40명을 대상으로 단합대회를 운영하였다.
이날 단합대회는 문화의집 소속 자치조직 청소년들의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팀 미션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단합대회에 참여한 자원봉사동아리 “런닝맨” 염현일(청담중2)은 “오늘 단합대회를 하면서 다른 동아리 애들이랑 많이 말을 한 것 같아서 좋았다. 다음에는 문화의집 말고 밖에서 체육대회처럼 했으면 더 좋겠다.” 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하세진(비전고1)은 “얼마 전까지 시험이라서 힘들었는데 단합대회하면서 많이 웃어서 에너지가 충전된 것 같다. 기회가 되면 더 넓은 공간에서 1박 2일로 단합대회를 했으면 좋겠다.” 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이지숙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단합대회인 만큼 참여한 청소년들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을 마무리 해주어서 기쁘다.”며 “이번 단합대회를 통해 청소년자치조직은 개별이 아닌 전체가 모여 문화의집을 만들어간다는 것을 참여 청소년들이 느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6일 토요일 자원봉사동아리 ‘런닝맨’이 기획·운영하는 지역나눔축제 “헬로 할로윈”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축제는 다양한 체험부스 외 먹거리 부스로 구성될 계획이며 평택 관내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활동안내는 문화의집으로 전화(031-657-1103)하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