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10월 1일자로 임용된 77명의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을 강화를 위한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방법, 정보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본 활동, 한글과 엑셀의 핵심 기능 익히기 등을 통해 신규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 개발을 촉진하고 행정 정보화 능력을 제고하고자 실시되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직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 능력을 향상시켜, 이를 통해 시민행복 특별시에 걸맞은 시민 만족 행정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서는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교육, 공공데이터 교육, 보안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첨단 스마트 시티를 준비할 수 있는 올바른 자세를 심어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신규 직원들도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바탕으로 업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마인드 및 내부 역량을 높임으로써, 향후 혁신 기술에 기반을 둔 첨단 행정 서비스의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보화 기본 교육은 물론 4차 산업혁명의 혁신 기술인 AI와 딥러닝, 3D프린팅, 드론 비행 및 촬영과 영상 편집 등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의 정보화 능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는 등 스마트 행복 씨티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의 기틀을 확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