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승봉)는 미수휴먼시아아파트 경로당에서 경로당 회원 및 건강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미수동건강위원회는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1회 관내 11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신체활동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실버체조 및 간단한 운동기구를 사용하여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방법 및 금연 등 건강관리 교육과 노년기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저염식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홍보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날은 통영시 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스트레칭 등의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폐활량 측정, 일산화탄소측정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 미수동 건강위원회 코디네이터의 실버체조와 전래놀이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계절에 어울리는 친환경 가방 꾸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경로당 회원들과 건강위원들이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승재 미수동장은 미수동의 모든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위원회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부탁하였고, 경로당 어르신들에게는 환절기를 맞이하여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