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권역국장 홍정길)은 10월 18일 주민들과 함께 주요 도로변에 초화류를 식재하며 거리 정원을 조성했다.
이날 행사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주민, 자생단체, 통장, 공무원 등 180여 명이 참여하여 직접 화분 300개에 팬지 18,000본을 식재한 후, 주요 도로변과 교차로에 배치함으로써 천보로, 용민로 거리 일대를 온통 가을색으로 물들였다.
이번 주민들이 조성한 거리정원은 천보로 및 민락2지구 상업지역 내 띠녹지 화단 조성에 이은 두 번째 The G&B City 프로젝트 사업으로, 앞으로 송산2동을 아름다운 녹색향기마을로 만들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길 송산권역국장은 “이번에 추진한 우리 동네의 The G&B City 프로젝트 사업은 주민들의 큰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 주도형 녹화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모두가 찾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마을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산2동은 지난 4월부터 9월 까지 7차례에 걸쳐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자투리 공간에 주민들과 함께 계절꽃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함으로써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