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 미디어라이브러리가 11월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설강좌는 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8회), 왕초보 시니어의 스마트폰 활용법(6회), 나의 일상을 꾸며주는 포토샵 기초(4회) 등 총 3개 강좌다.
‘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은 영화와 인문학을 접목해 새롭게 마련된 영화 인문학 강좌로, 세상의 풍경을 읽고 삶의 본질을 파악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왕초보 시니어의 스마트폰 활용법’은 스마트폰 활용이 낯선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앱 활용법을 배우게 되며, ‘나의 일상을 꾸며주는 포토샵 기초’는 포토샵 기초부터 주요 기능을 익혀 이미지 편집 및 디자인을 직접 해보는 초급강좌다.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미디어강좌는 다음달 4일 오후 7시, 6일 오전 9시 30분, 20일 오후 7시에 도서관 1층 강당 및 미디어 교육실에서 각각 시작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디어라이브러리의 인프라 확충 및 프로그램 다양화로 시민들의 미디어 접근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강 접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ansan.go.kr )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 또는 031-481-389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