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동초등학교는 2019년 10월 18일 솔향관에서 감성파동.감동파동.베품파동 ‘VIP파동 교육과정발표회 및 제7회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행복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그 동안 학생들이 땀과 정성으로 열심히 준비했던 공연을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및 내빈들께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이번 문화예술 한마당은 먼저 1부에서 ‘제 7회 파동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펼쳐졌다. 위풍당당 행진곡, 모짜르트의 위대한 모음곡, You raise me up, Valse No.2, 캐리비언의 해적 모음곡 등 3월부터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여 관중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2부 VIP파동 교육과정발표회에서는 뮤지컬 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1~2학년은 우쿨렐레, 3~4학년은 리코더, 5~6학년은 뮤지컬 공연을 보여 주며 그 동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여러 재주들을 모아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마지막 무대에서는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여 준비한 ‘거위의 꿈’콜라보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색다른 무대를 선사했다. 파동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5, 6학년의 선창, 리코더와 우쿨렐레 연주와 함께 전교학생의 합창이 어우러져 하나가 되는 감동적인 무대를 만들어냈다. 또 작품 전시회가 동시에 이루어져 전학년 학생들의 1인 1작품이 다양하게 전시돼 특색 있는 풍성한 볼거리로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줬다.
공연에 참가한 6학년 김민서 학생은“비록 실수와 모자람이 있었지만 관객들께서 웃음과 박수로 채워주셔서 더욱 알찬 교육과정발표회가 되었다”말했고, 천미향 교장선생님은“전교생이 함께 하는 콜라보 공연은 전율이 느껴질 정도로 감동적이었고 이런 파동초 학생들의 예술교육은 살아가는 감성의 힘을 길러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