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척초등학교(교장 김진탁)는 10월 16일(수)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본교 종합실에서 학부모를 위한 책 읽어주기 연수회를 실시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경북지부 강사 신은영을 초빙해‘책! 읽어주세요’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평소 자녀의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본교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연수는 요즘 아이들의 독서 환경을 함께 살펴보고, 아이들에게 책 읽어주기가 왜 중요한지, 아이들에게 책 읽어주기를 어떻게 할 수 있을지 함께 생각해 보고, 읽어주기 좋은 그림책들을 학부모에게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연수에서는 실제 학교 책 읽어주기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주어야 할지 강사가 시연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책 읽어주기에 막연한 두려움을 지니고 있던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강의 후 진행된 개별 질문 시간에서도 진실한 답변을 통해 자녀의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던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책 읽어주기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다.
책읽어주기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스스로 책에 대한 재미를 느끼기 전까지 책을 읽어주는 엄마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와 함께 주기적으로 책 읽어주기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이제는 아이들과 그림책으로 한 걸음 더 소통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