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은 19일(토) 성남동중학교에서 학교-지역의 건전한 청소년 놀이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개최한다.
성남동중학교 청운관에서 진행되는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는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함께 크는 중원 2마을 공동사업으로 3개의 지역기관(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 성남종합사회복지관)과 8개 학교(대일초, 대원초, 상원초, 성남은행초, 금광중, 대원중, 성남동중, 성남문원중)가 공동 개최하였다. 또한 중원 2마을의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이번 [성남청소년보드게임대회]에서는 개인전 펭귄파티, 스플렌더와 단체전(4인) 코드네임 픽처스 3종목의 보드게임이 토너먼트로 진행되어진다.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품이 마련되어 있으며, 사전에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도 깜짝 퀴즈, 다양한 체험부스, 먹거리장터도 참여가능하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이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상대를 이해,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단체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향상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함께 크는 중원 2마을에 참여하는 학교 및 지역기관은 청소년들이 마을의 구성원으로써 주도적으로 마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