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 이하 경기관광고)는 2019년 10월 18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과 뽐내기 행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요리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제과 뽐내기 행사는 학생들의 재능과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숨은 재능과 끼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숨은 요리 실력을 발굴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제과 뽐내기 행사 참가 팀은 2인 1조로 구성되며 행사 후에는 학생들이 만든 제품을 심사하여 우수 학생들에게는 시상을 할 계획이다.
담당교사 한새론 선생님은 행사 진행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모기간과 신청서 제출 및 심사를 진행하여 출품작의 제조방법과 설명서, 그리고 상품의 가능성, 대중성, 실효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본선 진출 9개 팀을 정하고 참가팀들이 모여 주어진 주제(가을제철 재료를 이용한 타르트 만들기)에 맞추어 제과 뽐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제과 관련 행사로 그동안 요리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제과제빵자격 취득 및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황병권 교장은 ‘가을 제 철 재료를 이용한 타르트 만들기’라는 주제를 갖고 처음으로 실시되는 제1회 제과 뽐내기 행사를 추진해 준 담당 선생님들을 격려하시고 참가한 학생들에게 “새로움에 대한 도전은 혁신이며 창조가 될 수 있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