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3동주민센터(동장 오정수)는 녹지 조성과 도시 경관 개선을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 현재 관내 6개소 1천260㎡에 8천700만원을 투입해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했다.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생하는 수종인 산철쭉, 으아리, 공조팝, 황매화 등을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도심 속에 녹색환경을 조성하였는데, 그동안 단년생 초화류를 식재하는 것과는 달리 다년생 식물을 식재함으로써 월동 후 해를 거듭할수록 정착하여 꽃으로 숲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The G&B City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의정부3동지역의 가치가 과거보다 높아질 것은 물론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초미세먼지, 폭염 등 각종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정수 의정부3동장은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수행은 이번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년에도 계속되며 시민과 함께 사후관리에 힘써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마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는 2019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지속되는 의정부시의 민선7기 역점 사업으로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전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방위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