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소장 이승찬)는 지난 14일 지행역 앞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으로 차별받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두천시 시민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사회를 주제로, 장애바로알기 OX퀴즈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장애에 대한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인식으로 인해 장애인들이 어떠한 불편함을 느꼈을지 생각해보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는 소감을 전했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장애가 불편이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장애인 건강관리 및 건강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재활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사회참여를 증진시켜,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 대상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지역보건팀(☎031-860-34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