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성가족과 청소년수련관(과장 신은재)에서는 오는 10월 20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시청 종합민원실 일대에서 올해 두 번째로 청소년어울림한마당 ‘청소년 만세(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상)!’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제주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청소년만세 기획T/F팀을 구성하고 기획단계 부터 준비 및 실행까지 청소년의 주도성을 통한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기량을 뽐낼 수 있는 건전하고 유익한 활동의 장으로 준비되었다.
2차 청소년만세에서는 역사 바로알기 캠페인부터, 핫도그·행운의 반려식물·디폼 블록·아이스크림 만들기, 보드게임 등 18개 체험부스 운영과, 청소년 동아리들이 그동안 땀흘려온 노력을 선보이는 공연 마당, 지역연계사업으로 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에서 1회용 컵홀더의 리사이클링 부스 운영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은 행사당일 축제장소(제주시청 종합민원실주변)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728-1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월18일에 운영된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청소년 만세(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상)!’행사는 985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