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촉직 위원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임기가 오는 4월 3일 만료됨에 따라,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기금운용 또는 양성평등정책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촉하기 위함이다.
도에서는 위촉직 위원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며, 신청 자격은 기금운용 및 기금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민간전문가 양성평등정책에 관한 전문지식 및 경험이 풍부한 사람일 경우 응모 가능하다.
지원자는 제주도청 홈페이지 도정 뉴스 입법·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해 도청 성평등정책관실로 직접방문 또는 메일, 팩스, 우편 접수, 4층 성평등정책관실 우편번호 63125) 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신청자격을 갖춘 자 중 양성평등정책 관련 전문지식 및 경력과 여성위원 비율 등을 고려한 자체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3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임기는 위촉된 날로부터 2년이며, 오는 2021년 4월 3월까지 해당 분야의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에서는 양성평등기금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기금지원 대상사업의 선정 및 지원범위 결정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도 양성평등기금은 1998년 여성발전기금으로 조성을 시작해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 시행으로 양성평등기금으로 변경되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관련 문의는 제주도청 성평등정책관실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