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오후 5시가 쯤 신장2동사무소로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자신이 신장2동 주민이라고 소개한 민원인은 “작은 일이지만 행정관청이 해야 할 일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스스로 수고하는 모습에 너무 감동해서 널리 알리고 싶다”며, “자신의 지인이 자혜한의원 앞 보도블럭을 스스로 정비했다”고 말했다.
전화를 받은 신장2동의 주무관은 위치가 지산동 관할이고 퇴근 시간이 임박했음에도 직접 현장을 방문, 신고인을 만나 현장 확인과 함께 선행시민의 연락처를 확보했다.
그 후 밤 8시경 동장을 대신하여 먼저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그가 관내에 거주하는 이모씨로 기초생활수급자인 동시에 몸이 불편하여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홀로 어린자녀를 양육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튿날 동장에게 보고했다.
이 소식을 접한 동장이 감사의 뜻을 전하며 방문하려 하자 이모씨는 “이사중이라서 집안이 누추하다”며, 한사코 방문을 거부하며 “예전 경험을 살려서 조금 손을 봤을 뿐이고, 오히려 바쁜 동사무소 직원들을 번거롭게 한 것 같아 미안하다”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이규종 신장2동장은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에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너무 아름답고, 동장을 대신하여 적극적이고 빈틈없이 업무를 처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뿌듯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