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초등학교(교장 고덕희)는 10월 15일(화) ~ 10월 16일(수) 본교 운동장에서 학교 축제를 맞이하여 학년별 놀이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틀에 걸쳐 열리는 놀이 한마당에서는 학급대항달리기, 줄다리기, 신발던지기, 투호경기, 훌라우프 연결하기, 긴줄넘기, 실내컬링, 컵쌓기, 계란판 놀이, 돼지씨름 등 필수 놀이와 공기놀이, 제기차기, 두꺼비집 놀이, 바람개비 놀이 등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놀이로 구분하여 많은 종목을 체험하도록 진행하였다.
이번 놀이 한마당 운영은 학부모 20명을 어머니선생님으로 위촉하여 사전 교육을 실시하여 문지 교육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잔치 형태로 운영하였다. 놀이 한마당 운영을 위해 위촉된 어머니선생님들은 선생님과 함께 놀이 운영은 물론 학생들과 손발을 모아 함께 뛰고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6학년 학생 이OO은 “초등학교의 놀이한마당에 할머니와 어머니가 모두 어머니선생님으로 자원하여서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친구들과 입을 모아 응원하며 선의의 경쟁의 함성을 크게 외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놀이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평소에 즐기던 놀이를 한 자리에 모아 놀이 한마당으로 운영하여 학생들 및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고 협동단결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흡족한 마음을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