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0월 12일 구청 지하1층 체육관에서 도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학부모,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제10회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10회를 맞는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정서함양 및 학부모,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에서는 비전 탑 쌓기, 지구 굴리기, OX 퀴즈 등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댄스왕 선발대회,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로 10회를 맞은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는 아이들과 학부모, 아동센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기관으로서 아동의 보호,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며, 도봉구 관내에는 18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