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콜센터(1577-6611)가 개소 후 8년간의 민원상담 노하우로 원스톱 민원해결 처리율이 81%에 달하고 있다.
올해 9월말까지 시청에 걸려온 민원상담 전화는 보건, 세무, 수도, 차량 등 168,000통으로 1차로 콜센터 상담사가 민원 안내와 접수로 담당부서 공무원의 업무부담 감소와 민원처리 시간 단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활민원도 받고 있으며 9월말까지 10,300여건을 접수 처리해 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8년간 운영되어 오고 있는 콜센터는 총15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자동차세 연납신청, 농기계대여, 축제상담, 재산세 납부상담, 독감 예방접종 안내 등 시민들이 궁금하고 필요한 것들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가 개소 8주년이 되면서 콜센터직원들의 상담역량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상담전화에 대한 응대 서비스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매뉴얼을 업그레이드 해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