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도서관은 16일 오후 4시 ‘도서관 지혜학교’특별초빙 강연을 연다. 부산대학교 김종수 인문대학장이 ‘새는 좌우(左右)의 날개로 난다 : 마이너리티를 위한 변명’을 주제로 좌우(左右)차별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지역주민 누구나 금정도서관 홈페이지의 온라인 수강신청란을 통해서 접수하고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다.
2020년 전국 시행을 위해 사전 시범운영 중인 ‘도서관 지혜학교’는 대학과 대중인문학 수요를 연결하기 위해 공공도서관과 대학이 협력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이 함께 주관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국 국공립대학교 인문대학 6개교, 공공도서관 9개관이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산·경남 권역에서는 부산대학교와 협력하여 금정도서관이 참여하고 있다.
금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특강이 우리 사회에 대두되는 차별문제에 대한 관심과 균형 잡힌 올바른 시각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umje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금정도서관 사무실(☎519-56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