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건강장애학생 통합학급 담임교사 및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장애학생 통합학급 담임교사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건강장애학생이란,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 또는 통원치료 등 계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하여 학교생활 및 학업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으로 학교 복귀 전·후 학교적응력 신장 및 학업격차 최소화, 가족지원 등을 위한 안정적 학교복귀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다.
이번 연수는 건강장애학생 통합학급 담임교사 및 담당자 대상 건강장애에 대한 이해 및 학생 지원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병원학교와 원격수업, 학교복귀 지원 등 건강장애학생들을 위한 지원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강북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9학년도 건강장애학생 거점지원센터로서 건강장애 학부모 간담회, 건강장애학생 교과교육지원, 심리적응지원, 가족지원, 건강장애 관련 연수 진행 등 건강장애학생의 안정적 학교 복귀를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하였다.
정연도 교육장은 “연수를 통한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인식 전환으로 통합교육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여러 가지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하여 건강장애학생이 성공적으로 학교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