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 위(Wee)센터에서는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모교육은 10월~11월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교육, 11월 아버지 교육, 12월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 심화교육으로 구성된다.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는 10월 10일부터 매주 4회로 진행되며 한 기수당 6~12명 내외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소규모 집단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에 대해 직접 역할 연습을 하고 개인들의 양육 경험 및 자녀교육방식을 서로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강의식 집단교육과는 차별화된 보다 밀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버지 교육은‘아버지라는 이름의 무게’를 부제로 아버지 역할에 대한 인식의 함양을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심화교육은‘부모와 자녀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부모역량 증진’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는 부모들의 만족도와 수요에 발맞추어 아버지 교육과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심화교육을 개설함으로써 아동 및 청소년 자녀에 대한 이해와 부모 스스로의 자기인식을 촉진하여 부모-자녀 관계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북교육지원청위(Wee)센터 관계자는 “2011년부터 시작된 『웃는 부모·행복한 아이』부모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심화교육 및 아버지 교육까지 이어졌다며 아이들이 보다 행복해지는 가정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