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문경옥)와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성윤애)의 합동 주관으로 지난 11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2019년 보육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영유아보육을 위해 성실히 근무하는 관내 보육교직원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육의 일선에서 헌신하는 보육유공자 48명에 대한 표창수여와 축하공연 등 보육으로 지친 교직원들의 쉼과 여유를 느끼는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보육교사들은‘보육인 윤리 선언’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보육교사로서, 직무상의 윤리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문경옥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장 및 성윤애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이번행사가 묵묵히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보는 대다수의 보육교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존중받는 존재임을 알리고 앞으로 더욱 신뢰받는 어린이집 문화가 형성되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열악한 보육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보육교직원의 열의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의 질 향상과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