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일초등학교(교장 김소양)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 주간 2019학년도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번 교육박람회는 “날마다 성장하는 우리, 다정한 도일 배움터(이하 ‘날다’) 이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의 이루어졌던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는 요일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첫 날, 학부모를 위한 방과후학교 수업공개 및 학생 작품 전시를, 둘째 날은 연구하는 교사를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소프트웨어교육 학급별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셋째 날은 도일 교육공동체가 한데 어우러지는 도일 한마음축제, 넷째 날과 다섯 째 날은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축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교육박람회 전 기간 동안 시흥시 원 도심 지역 지원사업 중 하나인 영어체험실을 개방한 영어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하여 학생들의 영어학습동기를 높이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학년 배진수 학생은 “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축제라 매우 떨리고 기대된다”며, “영어페스티벌, 오조봇 체험, 한마음축제 등 한 주간 즐길거리가 많아 학교가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김소양 교장은 “금번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는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실현시키는 작은 밑거름이 될 거라 확신한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